강동구 특급 상권 품은 오피스텔, 주거 편의 높인 ‘포유 르센티 길동’ 주목

머스트 뉴스 승인 2021.03.24 08:50 의견 0

최근 오피스텔 분양 시장에서 역세권만큼이나 중요시되는 부분이 바로 상권이다. 주거 편의성이 수요자들에게 중요하게 인식되면서 교통뿐만 아니라 주변 입지 또한 청약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수도권 도심의 경우 수요 대비 새 아파트 공급이 적은 데다 아파트를 대상으로 한 대출 규제가 강력하고, 청약 가점 커트라인이 천정부지로 높다 보니 실 거주 목적으로 아파트 대신 주거용 오피스텔을 구하려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 특히 도심에서도 상권이 발달돼 실제 거주 시 편의성이 높은 입지의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 지난해 수도권 도심 내 분양한 오피스텔 중 주요 상권과 인접한 단지들의 분양 성적이 우수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 홈에 따르면 서울, 인천, 경기 수원 등에 위치한 다수의 오피스텔들이 쇼핑,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 가능한 입지였다는 점이 화제가 되면서 청약 마감을 이끌어 낸 강력한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이처럼 주거상품, 편의시설 등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오피스텔들이 주목을 받으면서, 강동 최초 하이엔드 오피스텔로 선보이는 ‘포유 르센티 길동’ 분양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포유 르센티 길동’이 들어설 이곳은 동남권의 교통 중심지에 자리한 최고 입지로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예로부터 천호 로데오거리와 길동 사거리 먹자골목을 중심으로 상권이 발달해 강동 지역에서 맛집이나 술집을 찾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지역으로, 강동구 번화가로 꼽히는 곳이다 보니 지역 내 직장인들도 천호역, 길동역 주변에서 회식 장소를 찾는 경우가 많다.

더불어 특급 인프라로 꼽히는 현대백화점, 이마트, 로데오거리 등의 쇼핑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한림대 강동성심병원, 아산병원도 인접해 있다. CGV, 롯데시네마 등의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강동아트센터, 올림픽공원, 인접한 잠실 롯데월드까지 문화 시설도 풍부하다.

여기에 부동산 불패 키워드로 꼽히는 ‘트리플 역세권’도 강점이다. 지하철 5호선 길동역, 강동역, 둔촌동역과 8호선, 9호선을 두루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 노선의 중심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하철 5, 9호선과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 잠실 등 수도권 내, 외곽 진출입이 용이하다. 향후 5호선 연장 및 직결화가 2025년 예정에 있고 8호선과 9호선 추가 연장이 확정되면 교통망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또한 ‘포유 르센티 길동’은 총 지하 2층~지상 18층 규모로 오피스텔은 지상 6층~지상 17층에 구성된다. 원룸형과 투룸형으로 나눠져 있는 전 세대 복층형으로 아파트 못지않은 우수한 평면 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클래식한 감각과 우아한 도시 이미지를 차용해 수요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예정이다.

내부는 강동구 최초 하이엔드 오피스텔로 럭셔리 주거공간을 표방하는 만큼 각 세대는 홈 IoT와 에어 드레서, 천장형 무풍 에어컨, 열교환기, 일체형 레인지 오븐, 빌트인 냉장고, 일체형 세탁기 건조기, 신발 살균 건조기, 비데, 하이라이트가 기본 옵션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독일 레하우 공식 인증 파트너 시스템 창호와 차별화된 고급 자재를 사용했으며, 최고 수준의 단열 및 차음 효과는 물론 RC2 등급에 기준한 스트라이커를 설치하여 보다 강화된 보안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여닫이 창문에는 독일 3대 하드웨어 메이저사인 지케니아의 매립형 힌지를 장착해 일반 힌지에 비해 더 깔끔한 디자인을 연출했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 도심에 거주하고자 하는 수요자는 많지만 높은 아파트값과 희귀해진 전세매물은 물론이고 대출 규제 강화로 점점 더 내 집 마련이 어려워지는 상황이다”라며 “새 아파트 구매가 어려운 수요자들이 도심에 분양하는 오피스텔로 자연스럽게 관심을 돌리는 가운데, 단지 인근에 상권이 발달된 경우 높은 주거 편의성에 대한 기대를 바탕으로 청약 흥행을 기록 중인 만큼 포유 르센티 길동에 대한 시장의 반응도 점점 고조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3월 중 분양 시작을 앞둔 ‘포유 르센티 길동’의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르센티 공식 홈페이지 : lesenti.com

분양문의 : 1544-0109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