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 에이스 매거진 ] 녹내장 예방 꾸준한 검진 및 관리가 필수

머스트 뉴스 승인 2022.06.04 17:23 의견 0

녹내장은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서서히 진행되어 실명에 이를 수도 있어 조기에 발견하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내장은 시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시신경에 이상이 생겨 나타나는 질환으로 녹내장 환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녹내장은 안압 상승으로 시신경이 눌리거나 시신경에 혈액 공급 장애가 생겨 발생합니다. 시신경에 이상이 생긴 후 서둘러 치료하지 않으면 시야결손 등 장애가 나타나고 종국에는 시력을 잃게 됩니다.

이렇듯 녹내장은 실명을 유발할 수 있는 무서운 질환으로 조기에 발견하여 시신경이 손상되지 않도록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방을 위해서 주기적인 검사가 필요한데 대표적인 녹내장 검사로는 시야검사, 안압검사, 시신경 검사가 있습니다.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며 안압이 높아 발생한 녹내장은 시신경이 손상되면 일시적인 시력 저하나 안통,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몇가지 증상으로 녹내장인지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즉 안압이 높다고 하여 무조건 녹내장에 걸리는 것이 아니고 정상적인 안압의 경우에도 안압의 변동 폭이 크거나 시신경 혈액 순환 장애가 생기면 녹내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녹내장은 한 번의 치료로 완치되는 질환이 아닌 여러 방법으로 치료 및 관리해야 하는데 정기적인 안과 검진과 안압 관리, 올바른 방법의 안약을 사용하여 꾸준히 관리해야 합니다.

강남에이스 안과는 망막을 집중 연구한 안과 전문의가 대학병원급 장비를 통해 치료를 진행하고 있어 큰 병원보다 시간 부담없이 신속한 검진과 치료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