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님! 왜 스타트업에 가셨나요?
개발자가 성공적으로 첫 커리어를 시작하는 방법
머스트 뉴스
승인
2023.08.15 14:08
의견
0
개발자 채용플랫폼 '그룹바이'를 통해 "라틀라스" 스타트업에 합격한 박정훈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저는 라틀라스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맡고 있는 박정훈입니다.
저희 라틀라스는 일잘러들을 위한 SaaS별로 흩어진 업무를 효과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대시보드 "Boildown"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거기서 프론트엔드 개발을 담당하면서 많은 기여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많은 선택지 중에 왜 초기 스타트업에 가셨나요?
저는 개발을 공부하면서 가장 재미있게 느꼈던 부분이 팀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발산하고 그것을 기획이나 개발, 디자인까지 다 적용하는 부분이었는데 그런 과정을 겪어 볼 수 있는게 초기 스타트업이라고 판단을 해서 첫 커리어의 시작으로 초기 스타트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실제로 라틀라스에 다녀보니 어떤 점이 좋으신가요?
저희 라틀라스 팀에서 가장 큰 장점은 테크리드 분께서 적극적으로 의견 수용을 도와주시고 코드 리뷰도 많이 활성화돼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그 이외에도 제 전공이 우너래 디자인이었어서 디자이너분께서도 UX/UI에 관해서 많은 의견을 공유하고 그 부분에서도 피드백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서 좀 더 원활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 업무 환경도 현재 코어 타임제로 10시에서 4시 이외에는 좀 더 자유롭게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어 그 부분도 크게 장점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Q. 개발하시면서 어떨 때 가장 짜릿한가요?
아무래도 저희가 초기 스타트업이다 보니까, 아이데이션부터 개발까지의 모든 과정을 함께 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요즘 최근에 유저 클로즈 베타를 시작하면서 유저의 피드백을 듣는 과정에서 이 기능이 너무 좋았다 혹은 기대했던 것보다 어떤 부분이 더 좋았다 이렇게 말씀해주시는데, 이런 이야기를 들을 때 마다 소수정예 팀으로서 가장 큰 장점을 느끼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Q. 어떤 개발자에게 초기 스타트업을 추천하고 싶나요?
제로투원을 경험해 보고 싶은 개발자들한테 가장 추천해주고 싶은데요. 아무래도 제가 비전공자이다 보니까 보통 대학에서 전공이 아니신 분들은 그런 과정을 겪어보지 못한 경우가 많아서 하나부터 열까지 하나의 상품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겪어보는 게 개발자로서도 성장에 굉장히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실제 개발사수가 꼭 없더라도 테크리드 분만 계시더라도 코드리뷰나 개발 문화가 잘 활성화만 되어 있다면 초기 스타트업도 개발자의 성장에는 적합하지 않나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그룹바이를 통해서 좋은 스타트업을 찾아가시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최신 스타트업 채용공고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