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 유투브 채널 '인싸담당자'에서 무료로.

대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무료로 알려주는 취업 준비 A to Z

박성준 기자 승인 2021.01.12 21:40 | 최종 수정 2021.01.12 21:43 의견 0

취업준비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평소에 익숙한 유튜브로 시작해보자. 언택트 채용시장에 취업강의도 유튜브로 듣는 시대가 왔다.

유튜브 취업준비 채널 '인싸담당자' 에서 21일부터 무료 라이브 취업강의(온라인 GX)를 한다고 밝혀 취준생 사이에서 화제다. '인싸담당자'는 취업컨텐츠 전문기업 D3 컴퍼니가 운영하는 취업준비 유튜브 1위 채널로 현재 2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진행했던 첫 온라인GX는 사전 신청자 8천명, 관련 조회수 18만회 이상으로 취준생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기존에 유료로 진행하던 온라인GX를 무료로 전환하겠다는 영상이 취준생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면서 공유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결정의 가운데는 '인싸담당자' 유튜버 제이콥 (현 D3 대표 복성현)의 결단이 있었다.

복성현 대표는 전 대기업 인사팀장 출신이다. 복 대표는 취업시장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퇴직 후 유튜브 '인싸담당자' 채널을 개설했다. 인사담당자의 눈으로 자기소개서와 면접을 쉽고 명쾌하게 설명해주는 '인싸담당자' 채널은 단시간에 취준생 사이에서 꼭 구독해야할 채널로 입소문이 났다.

복 대표는 "코로나19로 더 어려워진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고자 이 강의를 기획했고 이번 온라인 GX는 많은 관심에 보답하고자 취업전문 유튜버들의 강의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언급했다. 특히나 이번 강의는 지원동기 작성부터 기업,산업 분석까지 자기소개서 작성에 필요한 모든 강의를 담고 있어 취준생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취업준비의 새로운 분기점이 될 온라인 GX는 1월 21일 오후 9시부터 유튜브 인싸담당자 채널 라이브로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