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규제에 오피스텔 풍선 효과…특화 설계, 고급화로 차별화

머스트 뉴스 승인 2021.04.02 22:19 의견 0

올해 오피스텔 가격 상승률이 아파트 가격 상승률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리서치 업체 리얼하우스가 한국부동산원 통계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2월 아파트 값 상승률은 작년 2월 대비 10.0% 올랐지만 같은 기간 오피스텔 가격 상승률은 22.8%를 기록했다.

제로금리 추세가 맞물리면서 오피스텔 시장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아파트로는 주택 임대 사업자 등록이 불가능해지자 다양한 세제 혜택을 받기 위해 오피스텔 주택 임대 사업자로 눈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많아진 것이다. 여기에 1인 가구들은 청약에 도전하기가 거의 어려워지면서, 주거공간을 찾는 1~2인 가구들에게 오피스텔은 아파트를 대신하는 주거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1~2인 가구 증가와 함께 원룸형뿐만 아니라 거실과 방 2개 이상을 갖춘 투룸형 오피스텔이 등장한 것도 주요 요인이다. 아파트 못지않은 우수한 평면 구성을 갖추고 있는 오피스텔이 소형 아파트를 대체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오피스텔의 인기와 함께 전국 각지의 오피스텔 분양이 이어지면서, 특화 설계와 고급 자재를 사용한 오피스텔의 분양지는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강남4구 입지를 누릴 수 있는 강동구에서 아파트 못지 않은 주거공간과 입지환경을 갖춘 ‘포유 르센티 길동’이 성황리 분양을 진행 중으로, 강동구 최초 하이엔드 오피스텔로 ‘똑똑한’ 오피스텔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강동구 최중심 입지인 길동 사거리에 자리한 ‘포유 르센티 길동’은 지하2층~지상18층 규모, 총 158실이다. 강동구 분양 현장 유일 전 세대 복층형, 원룸형과 투룸형으로 구성돼 쾌적한 공간을 원하는 1인 가구 및 신혼부부에게 최적의 주거 공간을 제공하며, 원룸형은 A~D, F~H 타입, 투룸형은 E, I~L타입으로 다양한 타입으로 설계해 입주자의 생활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평형 선택이 가능하다.

각 세대는 홈IoT와 에어드레서, 천장형 무풍에어컨, 열교환기, 레인지 오븐일체형, 빌트인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신발 살균 건조기, 비데 일체형, 하이라이트를 무상옵션으로 제공해 즉시 입주 시에도 불편함이 없다.

하이엔드 고급 주거공간을 지향하는 희소성 높은 오피스텔이라는 기대감에 걸맞게 내외관 디자인퀄리티를 극대화하고 프리미엄 마감재를 채택했다. 내부 창호의 경우, 독일 레하우 공식인증 파트너 시스템 창호로 단열·차음 효과 및 보안을 강화했다.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출퇴근은 물론 주말 교외 나들이나 캠핑 등을 위한 시외 진출입도 우수하다. 지하철 5호선 강동역·길동역·둔촌동역과 8호선, 9호선을 도보로 이용 가능해 트리플 역세권을 갖췄다. 대중교통 외에도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한 광역교통망도 탄탄하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슬세권(슬리퍼+세권) 프리미엄으로 젊은 층들의 주거 만족도도 더욱 높인다. 현대백화점, 이마트, 로데오거리 등 천호역 쇼핑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CGV, 롯데시네마, 강동 아트센터, 올림픽공원, 잠실 롯데월드 등도 인접해 있으며, 한림대 강동성심병원, 아산병원 등 대형의료기관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포유 르센티 길동’ 관계자는 “포유르센티 길동은 아파트를 못지 않은 우수한 인테리어와 효율적인 공간 구성을 갖추고 편리한 교통 환경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까지 더했다”며 “강동구와 미사지구 일대에 대규모 산업단지 및 첨단업무단지 등의 개발호재도 예고되고 있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고 전했다.

르센티 공식 홈페이지 : lesenti.com

분양문의 : 1544-0109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